본문 바로가기
테크지식 Tech

로지텍 MX Keys for mac 키보드 구매 이유 및 장단점

by Dude 2022. 2.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며칠 전 구입한 로지텍의 MX keys 키보드에 대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그동안 맥북에 있는 키보드로 타이핑을 해왔는데 사실 좀 불편한 부분이 있었어요. 저는 키패드가 있는 키보드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맥북에 있는 내장 키보드로 글자를 적을 땐 상관없지만 가끔 숫자를 입력해야 할 땐 불편함이 많이 다가오더라고요. 그래서 외장 키보드를 하나 구매해야겠다 싶었습니다. 근데 막상 고르려고 하니 맥에는 선택지가 그리 많지 않아 보였습니다. 첫 번째는 애플 정품 매직 키보드 numeric 키보드였습니다. 사용자분들 평을 보면 대체로 좋았습니다. 두 번째는 기계식 키보드, 꽤 많은 분들이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하시더라고요. 저도 여러 가지를 검색해봤는데 적축, 청축, 갈축, 저소음 적축, 흑축 등 입력 방식이 상당히 많기도 많고 디자인도 예쁜 디자인이 정말 많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본 것이 바로 이 로지텍 MX keys 키보드입니다.

제가 이 키보드를 선택한 이유를 말씀드려볼게요.

1. 디자인

디자인은 사실 기계식 키보드들이 더 마음에 끌리긴 했습니다만, 아무래도 그래파이트 색상이 차분하고 맥북과도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애플 매직 키보드는 흰색과 검은색이 있긴 있습니다만... 상세한 이유는 다음에서 설명을 드릴게요.

2. 가격

가격이 싸다는 건 아닙니다. 제가 옵션에 두었던 키보드들 중에서는 그래도 싼 편에 속했습니다. 그래서 이 키보드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네이버에서 해외 벌크 제품 영문 타각품이 대략 10만 원대에 나오더라고요. 한글 타각이 된 게 전 더 마음에 들어서 이리저리 알아보니 쿠팡에서 재포장 상품을 11.5만 원에 판매하길래 바로 구매했습니다. 그래도 제 기준에는 많이 비싼 축에 속합니다. 사실 내무부 장관님 허락받기가 힘들었습니다 😂

3.소음

요즘 기계식 키보드도 저소음 키보드가 있다고는 하더라고요. 고민을 많이 했지만 아무래도 좀 익숙한 형태가 좋을 것 같아서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곧 태어날 저의 두 번째 주니어에게도 방해가 되지 않을 만큼 소음이 중요하기에 이 부분까지 감안을 했습니다.

구매 이유는 이 정도로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쿠팡에서 배송받아 개봉받았던 순간을 같이 공유할게요.

기다란 박스에 키보드가 잘 담겨 배송이 되었습니다.

한쪽은 개봉 테이프가 정상적으로 붙여져 있고, 한쪽은 박스테이프로 한 번 더 붙인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재포장 상품이기 때문에 감안했습니다.

하얀색 박스를 열어보니 다시 검은색 박스가 들어있네요. 몇 중으로 포장되어 있네요.

하얀 종이를 제거하고 내용물을 살펴보았습니다. 유니파잉 USB 수신기가 있어야 할 것 같은 자리에 안 보여서 순간 당황했는데 작은 박스 안에 잘 들어있더라고요. 키보드, USB-C 충전 케이블(USB-C to USB-C), Unifying USB 수신기, 사용 설명서가 잘 들어 있었습니다.

제 책상 노트북 앞에 자리를 잡아 보았습니다. 키보드를 들자마자 무게가 좀 나간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게는 약 810g이 나간다고 합니다.

며칠간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한번 공유드려볼게요.

장점
  • 타이핑 안정감! 키 하나하나에 동그란 음각이 처리되어 손가락을 올려놓았을 때 타이핑 안정감이 들었습니다.
  • 충전방식!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고 충전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들지 않아 좋았습니다. 완충해서 백라이트를 켜고 쓰면 10일 정도 사용 가능하고, 백라이트를 완전히 끄면 최대 20주(5개월)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 블루투스 연결장치가 최대 3대까지 가능! 맥북 이외에도 패드나 휴대폰에도 페어링 시켜 이지 스위치로 간편하게 바꾸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호환성! 저는 for mac 버전으로 샀지만 호환은 windows도 가능하고 리눅스나 크롬 OS, 안드로이드에서도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점
  • M키와 오른쪽 커맨드 키 사이 거리가 너무 멀다. (=스페이스바 길이가 너무 길다)

단점을 꼽자면 딱한 가지밖에 없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단점일 수도 있습니다. 사진처럼 M키와 오른쪽 커맨드 키 사이 거리가 너무 멉니다. 저는 Karabiner 앱을 통해 오른쪽 커맨드 키를 Windows와 같이 동일하게 한/영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타이핑 하다가 커맨드키를 누르려면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상당히 깊숙이 당겨서 눌러야 합니다. 다른 건 다 괜찮은데 이게 제일 아쉽습니다.

타건영상

로지텍 MX Keys 타건 영상

키보드 각도가 타이핑하기 좋은 각도로 올라와있어 굉장히 편안했습니다. 그럼 이만 로지텍 MX keys for mac 키보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